본문 바로가기

이글루스

이글루스 블로그 정보

레고호환, 머리가 좋아지는 옥스포드블럭

공유하기

본문 폰트 사이즈 조절

이글루스 블로그 컨텐츠

새해 맞이하고 첫 휴일...
결혼한지 7개월차에 접어들고~ 다른 신혼부분들은 어떻게 보내고 있을까?
지난달까지... 춥다고 집에서 뒹굴뒹굴 허무하게 한해가 지나버린것 같다.
새해부터는 주말을 알차게 보내기로 결심!!




이번 주말은 머리가 좋아지는 옥스포드블럭으로 알차게 보낸것 같다.
블럭은 아이들만 가지고 노는 제품이라 생각했는데... 성인 둘이서 해도 쉬운게 아니라는 사실ㅠㅠ
블럭 조립하는 내내 대단한 집중력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영계남편과 함께 만든 첫 작품은... 옥스포드블럭중 전통한옥 블럭이다.

대형마트 완구코너에 가면 레고와 옥스포드가 나란히 있는걸 많이 봤다.
아무래도 블럭으로 가장 유명한곳이라 그런듯 ^^
고민고민하다가 한국의 전통한이 넘 이뻐서... 옥스포드블럭을 선택!!
옥스포드의 모든 제품은 레고호환이 가능하다니... 블럭을 다양하게 조립할 수 있어서 더 좋을것 같다.


이래서 장난감이 아니라 교육용완구라고 부르는구나~ 와우 ㅎㅎ
너무 오랫만에 만져본 블럭이라... @.@ 머리가 휘둥그레 진다.


옥스포드 전통한옥 블럭은 조립방법에 따라 2가지 형태를 만들 수 있는데..
친절하게도 조립설명서가 아주 커서 설명서를 참고해서 조립하면된다.


음.. 오늘은 전통한옥 안채? 부터 만들어 볼까나?...

영계남편과 함께 이제부터 옥 블럭조립 START~


시작한지 한.. 10분쯤...
우리 영계남편 엄청 집중하는중 ^^
이래서 엄마들이 아이들 머리 좋아지라고 블럭을 사주는구나~
엄마, 아빠와 함께하면... 아이의 두뇌발달은 물론 정서적으로도 넘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도 빨리 이쁜아가가 있음 좋을텐데 ^^


요건 우리 영계남편 블럭조립TIP!
조립시 필요한 블럭들을 찾는게 가장 우선이다.
블럭들이 넘 많이 때문에...
찾은 블럭은 동그라미 치면서 준비 ^^


기본판이 만들어지면 기둥들을 세우고~
집짓는거라 비슷한 느낌이다. ^^
와우~ 이제 옥전통한옥이 어느정도 형태를 잡아간다.
요기까지가 1시간 넘게 걸린듯...
화장실도 한번 안가고 블럭 재료 찾는것부터 조립하는것까지 대단한집중력이 필요하다.
옥스포드블럭 10번만 조립하면 머리가 좋아지겠지? ㅎㅎ
미리 연습해서 나중에 우리아이도 머리가 좋아지도록 엄마가 모범을 보여야지~


이제 기와지붕만들기에 돌입!!
지붕이라 별거 없을줄 알았는데~ 만만하게 생각하면 절대않됨!!
반복되는 블럭들이 많았지만... 대충하다간 다시 조립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울 영계남편은 지붕만들때 더 집중한듯...
(기와지붕 만들때 블럭을 잘못 끼워서 고생했다는... ㅎㅎㅎ)


짜잔~ 3시간만에 완성한 옥스포드 전통한옥 블럭!!
 어찌나 집중했던지 다리에 쥐가 난다. ㅎㅎ
만들어놓고 나니.. 작품같다.
울 부부가 만든 옥스포드 전통한옥 블럭~ 넘 이쁘다. 히야~
(옥스포드 블럭과 레고블럭은 비슷한 것들이 많다고 하지만...
레고는 수입품이라 전통한옥 블럭과 같이 우리 정서를 표현해줄 블럭은 없는듯...)

레고제품 블럭들과 옥스포드 블럭은 호환이 가능하다니...
좋아하는 제품들을 구매해서 다양한 창작 블럭들을 만들면 좋을것 같다.

요건 전통한 뒷모습! 디테일한 모습에 한번 더 반하게 된다. ^^
국내에서 제조되서 옥스포드 블럭은 조잡함이 없고 깔끔하다.
깔끔한 블럭들이 모여 이런 디테일한 모습이 완성된것 같다.
우리가 어릴때는 블럭들이 조잡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참 깔끔하고 디테일하게 많이 바뀐것 같다.



201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옥스포드 전통한옥 블럭 영계남편 부부 인사드려요 ^^




포스트 공유하기

썸네일
영계남편님의 글 구독하기
덧글 38 관련글(트랙백) 0
맨 위로

공유하기

주소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수있습니다.

http://hee7999.egloos.com/m/200168
닫기

팝업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ios인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주세요.